로그인 회원가입
MEDIA
MEDIA

콤플렉스 개선하는 모발이식 수술, ‘눈썹이식’ 시술 비중도 늘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성철성형외과
댓글 0건 조회 1,322회 작성일 15-03-17 13:21

본문


수북이 나 있는 털이 고민인 사람만큼 인체 부위 중 털이 부족해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흔히 탈모 치료 방법으로 인식되는 모발이식 수술은 눈썹이 부족한 남성들은 물론 속눈썹이 짧고 숱이 적은 여성들에게 짙고 풍성한 눈썹, 속눈썹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대안 중 하나다.

실제 성형외과개원가에 따르면 모발이식 수술을 받기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 중 눈썹이식과 속눈썹이식에 관련한 상담을 받는 비중은 30% 정도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이들 시술은 남성과 여성의 비율에서 차이가 나타나는데, 눈썹이식의 경우 남성이 전체의 60%로 여성(40%)에 비해 많은 편이고 속눈썹 이식은 여성들이 주로 시술 받는다.

모발이식 홍성철성형외과 홍성철 원장은 “외모 콤플렉스는 크게 겉으로 드러나 보이지 않는 부위라도 개인에 따라서는 우울증이 나타날 정도로 심각한 문제가 되기도 한다”며 “눈썹은 옅고 진함의 정도, 길이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최근 시술 받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홍 원장은 이어 “눈썹이나 속눈썹 등에 시행되는 모발이식 수술방법은 두피에 시술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비절개나 절개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이식 밀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슬릿방식이나 식모기를 이용해서 시술하게 된다”며 “일반적으로 시술 후 모근의 생착률은 약 90% 이상이며, 반쪽눈썹, 눈썹이 전체적으로 없는 경우에 눈썹이식의 효과가 더욱 높게 나타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시술은 속눈썹이 선천적으로 아주 적거나 없는 경우, 혹은 레이저 아이라인 문신 제거 후 속눈썹이 적어진 경우에도 눈이 크고 예뻐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모근을 분리할 때 더욱 정밀한 시술을 위해 현미경을 이용해서 진행하는 특징이며 눈썹의 디자인과 방향, 각도 등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이 더해져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다만 시술 시 두피 모발이식에 비해 주의해야 할 사항이 더 있다. 얼굴 정면에서 여과 없이 바로 보이는 부위에 시술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심한 이식 노하우와 미적인 디자인 감각이 요구된다는 것이다.

이에 홍성철 원장은 “눈썹이식은 양쪽 눈썹에 600개 내외 정도의 얇고 가는 모발을 이식하는 수술로서 수술 시간만도 4시간이나 걸리는 복잡하고 어려운 수술에 속한다”며 “때문에 되도록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세심하게 시술 받을 것이 권장된다”고 조언했다.
 


[와우스포츠 = 최상섭 기자의 기사 더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