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MEDIA
MEDIA

눈썹도 심는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성철성형외과
댓글 0건 조회 4,345회 작성일 08-04-24 00:00

본문

눈썹도 심는다
[중앙일보] 2008년 04월 24일(목) 오전 11:27 가  가| 이메일| 프린트 
[중앙일보] 눈썹은 작은 부분이지만 인상을 크게 좌우한다. 얼굴에서 이목구비의 비중이 가장 크지만, 눈썹이 있고 없음에 따라 얼굴의 조화로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적당한 눈썹은 강한 얼굴에서는 부드러움을 주며, 특색이 없는 얼굴에는 또렷하고 정돈된 인상을 주게 된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빈약한 눈썹에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 눈썹을 그리기도 하고 문신을 하는게 흉이 아니다. 하지만 눈썹을 그리는데 아침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며, 양쪽을 똑같이 그리는게 쉽지도 않다. 땀이 많이 나면 그린 눈썹이 쉽게 지워져서 수시로 화장을 고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수영장이나 집에서 화장을 지운 후의 눈썹이 없는 밋밋한 얼굴을 잠시라도 누구에게 보이기 싫어 고민을 하기도 한다. 또한 화장을 하기 싫은데 눈썹을 그려야 하기 때문에 화장을 한다는 여성도 있다. 신혼여행 중에 스쿠버다이빙을 해야 하는데, 물에 들어가면 눈썹화장이 지워지니, 그런 모습을 신혼의 남편에게 보이기 싫어 눈썹이식수술을 받는 사례까지 있다.

남성에서도 눈썹이 전체적으로 희미하거나 혹은 앞부분만 있다가 끝의 반은 없는 희미한 눈썹으로 매사에 자신감이 없고 위축되기도 한다. 사진을 찍으면 더 어색하게 나온다. 약한 눈썹을 가진 사람은 궁리 끝에 눈썹화장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그것도 번거로워 영원한 해결책으로 미용실에서 문신을 하기도 한다. 그런데 남성에서는 문신이 너무 눈에 띄고 어색하여 오히려 눈썹이 없는 것보다 못하다고 후회를 한다. 얼떨결에 한 문신 때문에 사회생활에 장애가 되고, 이를 감추려고 앞머리카락를 길게 내려서 눈썹을 가리는 헤어스타일을 하거나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기도 한다.


생소하게 들리지만 대머리에 털을 심듯이, 없는 눈썹도 심는다. 과거에는 교정방법으로는 측두피판술, 두피판이식, 펀치이식등이 많이 사용됐으나, 요즘은 자신의 뒷머리카락을 채취해서 하나하나씩 털을 이식하는 현미경모발이식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 방법은 심은 표시가 안 나고 자연스러우며, 보통 한쪽 눈썹에 200-250개 정도를 이식하며, 생착률은 90% 이상이다. 수술은 부분마취나 무통마취로 3시간 정도 소요된다. 비슷한 방법으로 무모증, 속눈썹이식, 콧수염과 턱수염, 흉터에도 심을 수 있다. 속눈썹이식은 한쪽에 40-60 모 정도를 심으며, 곱슬하고 가느다란 모발을 골라서 위를 향하도록 심어야만 자연스럽다.

눈썹 모양을 자세히 보면 아름다운 달팽이 문양으로 자연스런 흐름이 있다. 눈썹을 이식할 때는 기존의 눈썹 사이사이에 이런 흐름이 흐트러지지 않으면서 모근이 다치지 않도록 세심히 심는게 중요하다. 또 이식한 털이 뜨지 않도록 피부와의 각도를 최대한 낮추어 심어 주고, 눈썹의 앞머리는 가느다란 모발을 골라서 위를 향하도록 심는다. 특이한 모양보다는 성별, 얼굴형에 따라 원래 있는 눈썹의 형태에 약간의 변형을 주어 디자인하는게 바람직하다.


눈썹이식의 대상은 선천적으로 눈썹이 없거나 적어서 숱을 전체적으로 보충하려는 분이 대부분이다. 또 눈썹이 너무 아래로 처진 팔자눈썹, 미간이 넓거나, 눈썹이 반토막으로 짧은 경우에도 적용된다. 그 외에도 원형탈모로 눈썹이 빠져서 나지 않거나, 외상이나 화상으로 인해 눈썹이 소실된 경우에도 흉터를 가리면서 눈썹을 심는 효과가 있다. 이미 눈썹문신을 했어도 그 위에 바로 이식해도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문신을 감추는 효과가 있다.

눈썹이식은 자가모발이식 중에 가장 예민한 부위로 수술 후 결과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을 수 있다. 그러므로 수술 전에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꼼꼼히 시술해야만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런 눈썹을 만들 수 있다. 정상적인 눈썹의 생장기는 4-8주에 불과해 길게 자라지 못하고 빠져서 짧게 유지된다. 하지만 머리카락으로 이식한 눈썹은 자라므로 일주일에 한번은 다듬어 주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홍성철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 www.hairgraft.co.kr )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com/center/journalist.asp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자세히보기]